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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주가 전망을 위한 호재 및 소식 모음

오하요s2 2024. 4. 11.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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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 생산된 현대차의 쏘나타 택시가 국내로 재도입됩니다. 이는 과거 국민차였으나 경제적 이유로 단종되었던 모델이기에 주목을 받습니다. 이번에는 현대차가 중국에서 생산한 차량을 국내로 수입하여 판매하는 전례 없는 사례입니다. 이로 인해 노동조합은 조합원의 일자리가 위협받을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해왔습니다. 그러나 택시업계는 현대차의 울산공장을 찾아와 쏘나타 LPG 모델의 생산을 촉구했습니다. 이 모델은 가격과 유지비 면에서 타 모델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노조는 택시업계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협력했습니다. 이러한 결정으로 현대차의 중국 공장이 다시 가동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사례는 노사 간의 상생을 강조하는 좋은 예시로 평가됩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외국인 투자자들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매수하고 있는 동안, 기아와 현대차 등 자동차 기업 주식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현대차는 전 거래일 대비 3.29%, 기아는 2.31%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승세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수혜주들이 하락하는 가운데 자동차 주식이 외국인 투자의 영향을 받아 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현재 삼성전자, 현대차,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기아 등의 주식을 순매수하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은 네이버를 가장 많이 매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동향은 밸류업 정책의 모멘텀 상실이 예상되지만, 자동차 기업 주식은 여전히 밸류에이션이 지속되어 조정폭이 제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이투자증권은 현대차의 1분기 매출액이 예상을 상회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설 연휴와 아산 및 울산 공장의 라인 효율화 공사로 인해 조업일수가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는 믹스 개선으로 인한 것입니다. 1분기 하이브리드 판매량이 전년 대비 증가했는데, 이는 믹스 개선에 기여했으며, 더 작은 규모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기존 내연기관의 고정비를 분담하여 전반적인 마진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제네시 하이브리드 생산이 확정되면 믹스를 다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한경유레카는 4월 9일 현대차에 대해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현대차의 아이오닉6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에서 실시한 비교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비교 평가는 바디, 안전성, 편의성, 파워트레인, 친환경성 등 7가지 항목에 걸쳐 진행되었고, 아이오닉6는 이 중 5가지 항목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파워트레인 항목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용량이 작은 배터리를 사용하면서도 충전 가능 거리와 전기 소비량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였습니다. 또한, 안전성에서도 폴스타2를 뛰어넘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아이오닉6의 긴 항속거리와 짧은 충전 시간, 안전한 주행과 브레이크 성능을 칭찬했습니다. 아이오닉6는 미국과 유럽에서도 많은 상을 받으며 전기차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가 북미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차종을 확대 전진하는 추세입니다. 현대차는 미국에서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모델을 내년 상반기에 공개할 예정이며, 기아는 카니발 하이브리드를 올 하반기 미국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현재 현대차와 기아의 하이브리드 모델은 7종인데 내년 상반기에는 최대 10종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하이브리드카 시장은 최근 고속 성장하고 있는데, 현대차그룹이 속도를 높여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현대차그룹은 차세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개발 및 라인업 확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도 하이브리드카 라인업을 강화하는 추세이며, 이는 전기차의 대체재로서 하이브리드 차량이 부상하고 있다는 점에서 나타납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제네시스 포함)가 올해 연식 변경으로 내놓은 7개 모델의 판매가 평균이 작년과 비교해 약 34만 원 낮아졌습니다. 이는 최근 3년간 지속된 상승세를 끊고 하락 전환한 것으로, 연식 변경 모델들의 평균 판매가격이 지난해와 비교해 낮아진 것은 수백만 원씩 가격이 오르던 트렌드와 상반됩니다. 이와 함께 올해 1분기에도 신차 평균 판매가격이 낮아지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카플레이션 시대의 종결을 나타내는 상징적인 현상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전기차의 경우 가격 인하 폭이 가장 크게 나타났는데, 이는 '캐즘'이라는 일시적인 수요 정체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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